티스토리 뷰
목차
무인도의 디바 9회 줄거리
9회 줄거리 핵심요약 & 엔딩
아빠를 다시만난 보걸(기호)는 결국 또다시 폭행을 당하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란주는 여전히 싸늘하게 목하에게 굴지만 RJ엔터와 계약을 하게된 목하를 뒤에서 도우며 자신의 계약 해지 조건으로 목하의 앨범 제작을 직접 하고 싶다고 합니다. 보걸은 자신이 가정폭력의 증거를 다 가지고 있으며 봉완이 다시 가족을 찾으면 신고하겠다고 아빠에게 경고를 했던 터라 괜찮을 거라 생각했지만 아빠 봉완은 오히려 신분세탁으로 기호네 가족을 신고하려 하며 결국 하정의 미용실에 찾아와 하정과 목하에게 겁을 줍니다. 그 장면을 CCTV로 보걸이 확인을 하며 9회는 끝이 납니다.
무인도의 디바 10회 예고
무인도의 디바 10회 줄거리 명대사&명장면 OST, 11회 예고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무인도의 디바 기본정보, 촬영지,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9회 줄거리 명대사& 명장면
8회 마지막 아버지를 마주하면서 끝났던 보걸(기호). 아버지가 없었던 하루가 어땠냐고 물었던 보걸은 무인도에서 죽은 아버지의 시체를 보고서 측은한 마음이 들었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어쩌면 조금은 측은한 마음으로 아버지를 찾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기호를 다시 만난 기호 아빠, 봉완은 기호가 녹음을 하고있는 것을 알아채고는 아비로서 오랜만에 아들을 만난 반가움도 잠시. 바로 또 폭행을 휘두르기 시작합니다.
아버지
기호에요
저 기호에요
슬펐어..
아버지 인생이 징허게 기구해서 슬펐어.
어쩐다고 그 한풀이를 나한테 다 해버렸을까.
아버지 인생이
징허게 기구해서 슬펐어..
여전하구나, 너.
15년 전에도
이짓으로 내 뒷통수를 치더니.
아버지도 여전하시네요.
또 패시게요?
이러니까 패지.
그러게 잘살지.
아버지 버린 이 배은망덕한
새끼 좀 잊고 잘 좀 살지.
왜 이러고 사는데.
니들은 행복하구나.
내가 불쌍해보일 정도로..
행복해.
그래요. 행복해요.
그러니까 제발
우리 좀 잊고 아버지 인생 살아요.
근처에 오기만 해요
바로 신고할테니까
이게 다 아니에요
15년치 증거 다 가지고 경찰서로 갈꺼야!
약해서 맞은 거 아니에요.
필요해서 맞았어
그때 서울역에서 너였지.
서목하 데리고 튄 놈
목하 근처에만 가.
그땐 아버지고 뭐고 없어.
아버지를 만나고 나온 보걸은 차에서 한참을 서럽게 웁니다.
그토록 찾던 기호를 오랜만에 만나 또다시 폭행을 휘두른 봉완도 눈물을 흘립니다. 하지만 기호와 가족을 찾으면서 망가진 자신의 인생과 달리 행복하다는 기호의 말에 기가막혀 하며 기호를 신분세탁으로 신고하기 위해 기호의 지문이 묻은 맥주캔을 증거로 수집합니다.
행복?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어렵게 다시 마주하게 된 란주와 목하. 하지만 란주는 목하 앞에서 이대표에게 앨범 판매 2천만장이구 뭐고 계약을 해지하겠다고 통보하고 그런 자신을 보고 말리는 목하에게 여전히 싸늘하게 이야기 합니다.
허무하도 안해요?
억울하고 안 분하대요?
잘 아네.
니가 포기한다고했을 때
내 기분이 딱 그랬는데.....
예전에 너랑 비슷한 아이가 있었어
시작하기엔 늦은 나이였는데
그래도 실력이 좋아서
내 모든 것을 걸었어
너처럼 착하고..
너처럼 약했어
그래서 이번엔 내가 먼저 포기하려고!
사실 란주에게는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목하처럼 착하고 약하다는 가수는 바로 용관매니져.
란주는 배달원이던 용관과 우연히 마주치고 자신의 노래를 꼭 들어봐 달라는 말에 자작곡 노래들을 듣고는 실력을 알아봅니다. 이대표 반대에도 무릅쓰고 란주는 자신의 사비까지 털어서 용관을 데뷔시키지만 은모래에게 순위에서 밀려버린 용관. 그러자 란주에게 더이상 피해를 줄 수 없다고 생각한 용관은 가수의 꿈을 접습니다. 그런 그에게 목하에게 했던 것처럼 매니저를 제안했던 것이였습니다. 란주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싸워보기도 전에 꿈을 접어버린 용관을 떠올린 란주는 포기하겠다며 떠났던 목하에게 더욱 모질게 대합니다.
지는 안 약해요, 언니.
이라믄 언니만 봄서
여까지 온 지는 뭐가 돼요.
언니는 내 꿈임서 롤모델인디.
그게 제일 절망적이네.
니 꿈이 고작 나라는 게.
소꿉장난은 여기까지 하고
이게 각자 갈길가자.
집으로 돌아오다가 편의점에 들러서 수습을 하던 보걸은 우연히 우학을 만나고 얼굴 상처를 보고 걱정하는 우학에게 회식때문에 술취해서 계단에서 굴렀다고 둘러댑니다. 형에게 차를 테워달라고 하고 함께 돌아오는 길에 둘은 길에서 팬들과 실랑이를 붙은 목하를 발견하고 도와줍니다.
셀카를 찍자며 무례하게 다가왔다가 험담을 하면서 뒤돌아 가는 팬들을 붙잡고 이야기 하는 목하앞에 나타난 보걸과 우학.
우학은 팬서비스가 엉망이라며 목하를 고발하겠다며 익명의 인스타를 올리려던 팬들에게 글을 올리면 자신도 거기에 진실을 알리는 댓글을 달겠다며 따끔하게 이야기 합니다.
지나가다 똑똑히 봤음
셀카찍자고 들이댔다가
활짝 안웃어줘서 내 기분 상해죄로 올림
올리려고 했는데
안올렸어요.
그럼 지워야죠
휴지통 비우고...
보걸의 상처난 얼굴을 보고 놀란 목하에게도 술취해 다쳤다며 거짓말을 하는데 우학은 연기가 어색하다며 실토하라고 하고 결국 아빠를 만난 것을 이야기 합니다. 증거수집을 위해 일부러 만났고 다시 아빠 봉완이 나타나게 되면 자신이 책임지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자신이 증거를 다 가지고 있는 것을 알았으니 명예를 중시하는 아빠가 처벌을 무서워해서 못나날꺼라 생각하는 보걸.
니 혹시 봉완 아저씨한테 맞았냐.
만약 내가 틀리면
그땐 내가 책임져
자신없어.
책임지겠단 말은 했지만
자신없어, 목하야.
아버지를 다시 만나면
그땐 내가 무슨 짓을 할 지 무서워.
걱정마.
만날 일 절대 없어.
아무일도 없어.
오늘 고생 많았어.
이제 끝났어.
괜찮아
그때 목하가 해주는 말이 위로가 아니라
다짐이었다는 것을 나는 너무 늦게 알았다.
다음날 보걸은 상처난 얼굴을 부모님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아침 일찍 나와서 맛집 만두국을 1시간씩이나 기달려서 사가지고 와 목하와 먹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목하 혼밥싫어 한다며 자신의 식사를 따로 챙겨 목하와 함께 먹으려고 옥탑으로 올라왔던 우학은 목하와 보걸의 모습을 보고 쓸쓸하게 발길을 돌립니다.
보걸과의 만남뒤 아빠 봉완은 후배 형사를 만나 신분세탁범 제보라며 보걸(기호)의 지문이 묻은 맥주캔을 가지고가서 지문조회를 부탁합니다.
란주가 마음을 돌리지 않자 목하는 자신에게 영입제안을 했던 곳들 중에서 서준에게 연락을 하고 앨범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이대표와 만나는 자리에서 함께 있는 란주를 마주하게 되고, 목하는 란주에게 자신의 각오를 알립니다.
누가 글드라고요.
지가 약해서 못미덥다고
그분한테 지 맵집을 보여주려면
아주 최고로 험한 선택을
해야쓰겄다 싶대요.
역시나 험한 선택. 사실 이대표는 진짜로 목하를 밀어줄 생각이 없는지 직원을 시켜 기획사 아카이브에 있는 인기없는 곡들만 주고 아무것도 모르는 목하는 곡들이 많이 있다며 좋아합니다. 싹다 들어보고 자신이 부를 노래를 결정하겠다 열정을 보이는 목하는 몇날 몇일 음악을 듣다가 마음에 드는 곡을 발견하게 됩니다.
아카이브 특성상 닉네임을 쓰는지라 닉네임 무인도, 서목하는 곡의 주인 고인물님에게 연락을 하지만 단칼에 거절을 당합니다. 목하는 고인물이 누군지 궁금해 하는데...
알고보니 고인물의 정체는 바로 용관매지저. 기획사에서 용관을 마주친 목하. 용관은 연습생들을 보면서 어중간한 재능은 이바닥에서 재난이라며, 자기한테 기대하는 남들 시간과 돈도 낭비시키고 결국 자신도 나중에 후회를 하게 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결국 포기도 용기였구나 깨닫게 된다고 말하면서요.
이래서 니가 싫어.
재수없어.
설마 선배님이..
그래. 내가 고인물이다.
너한텐 절대 내 곡 안줘.
하지만 목하는 포기하지 않고 용관의 곡에서 가사를 고쳐가서 그 곡으로 꼭 노래를 부르고 싶단 자신의 의지를 피력합니다.
야 너 정신차려.
그 아카이브 그거 쓰레기통이야.
거기서 노래 고르란 소린
너도 별볼일 없단 얘기고
나나 너나 그냥 다 시궁창이라고.
포기도 용기란 말
그냥 한 말 아니야.
포기가 용기라고요?
그랬으면 지 여기 없어요.
무인도서 진작에 죽어부렸어요.
10년 후에도 아무것도 안되있으면
어쩔건데 너 후회 안해?
근디 암것도 안하는 쪽보단 덜하겄죠.
적어도 십년 간은 지가 젤로
좋아하는 것을 하자네요.
넌 실패가 무섭지도 않냐.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글자네요.
걍 엄니 한분 더 생겨붓다 생각허고
털면 돼요.
목하가 쇼케이스를 앞두고 열심인걸 본 보걸은 목하를 뒤에서 돕고자 란주를 찾아가 자신이 기호임을 밝히고 무언가 부탁을 합니다.
치매에 걸린 엄마를 돌보며 요양원에서 함께 지내다가 나와서 이대표에 집으로 짐을 옮긴 란주는 예전생각난다며 다가오는 서준을 밀어냅니다. 하지만 2000만장이니, 지분이니 하는 것을 무마하는 계약해지서에 사인을 하되 목하의 쇼케이스 무대를 보고나서 해지서에 몇줄 추가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보걸을 통해 목하의 사정을 알게된 란주는 심경의 변화를 일으킨듯 오랜만에 다시 곡작업을 하고 보걸을 통해 목하가 꽂혀있는 고인물의 곡을 편곡해서 보걸을 통해 목하에게 전해줍니다. 자신이 앞에 나서면 목하가 또 란주의 앨범 2000만장이니 언니가 먼저이니 한다면서.. 자신이 도운것을 숨기자고 합니다.
목하의 쇼케이스는 성공적으로 마치게 됩니다.
목하의 무대를 본 란주는 흡족해 하며 이대표에게 계약 해지서에 추가 하고 싶다던 이야기를 합니다.
서목하 앨범제작
나한테 맡겨줘요!!
한편 목하,기호의 동창 친구 한대웅의 말벌 교통사고를 취재하던 우학은 사고날이 마침 자신이 봉완을 몰래 찾아갔던 날임을 기억하고 혹시 몰라 자신의 차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합니다. 날짜가 지나 자동삭제된것을 어렵게 복구했는데 거기서 말대웅차에 말벌을 넣는 증거화면을 발견하게 됩니다.
봉완역시 지문을 의뢰했던 후배 형사를 만나 신분세탁으로 기호를 잡으라고 하며 네가 안잡으면 자신이 잡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침 어느 시골에서 우학네 가족이 신분세탁을 했던 사라진 가족의 차량이 발견됩니다.
봉완은 결국 하정의 미용실을 찾아가고 험악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정과 목하는 위험한 순간에도 기호를 걱정하고 목하는 기호가 봉완을 만나지 못하게 하려고 일부러 오래기달려야 살 수 있는 만두국을 사다달라고 문자를 보냅니다.
문자를 확인하고 가게에 가서 기다던 보걸은 무언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 듯 미용실 CCTV를 확인하고는 미용실을 찾은 봉완과 겁에 질려있는 엄마와 목하를 보면서 9회는 끝이 납니다.
무인도의 디바 9회 하이라이트 & OST
무인도의 디바 9회 OST 목하의 쇼케이스 Until The End
전체 무료 다시보기
인기 드라마, 영화, 예능 다시보기 무료사이트 추천 Best 3
관련 인기글 더보기
무인도의 디바 8회 줄거리 명대사& 명장면, 9회 예고& 선공개
무인도의 디바 OST Best3 가사, 무인도의 디바 OST 전곡듣기
New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등장인물, 줄거리 (웹소설결말포함)
'흥미진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2회 줄거리 명대사& 명장면, 3회 선공개 예고 (0) | 2023.11.26 |
---|---|
힘쎈여자 강남순 15회 줄거리, 최종회 16회 선공개 & 예고 (0) | 2023.11.26 |
인기 드라마 순위_New 열녀박씨 결혼뎐, 마이데몬 (0) | 2023.11.25 |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1회 줄거리 명대사& 명장면, 2회 예고& 선공개 (0) | 2023.11.25 |
마이데몬 1회 줄거리 명대사&명장면, 2회 예고& 선공개 (0) | 2023.11.25 |